본문 바로가기
등산

[클린산행] 천황산, 재약산 연계 산행. 표충사 원점회귀.

by 행복하Go 2021. 9. 26.
반응형


안녕하세요.

새벽에 나와서 6시 반쯤 표충사에 도착했는데 먼저 등산을 준비하는 한 팀이 있더라고요.

부지런들 하셔~^^

최대한 등산객들을 마주치지 않기 위해서 일찍 나왔다고 생각했는데...

새벽 산행을 해야할 것 같아요~^^

천황산으로 먼저 올라가는 이유는 호박골 케이블카 타고 9시쯤 올라오는 등산각들과 마주치지 않기 위해서예요.

케이블카 타고 올라오면 샘물상회 찍고 천황산으로 먼저 오거든요.











가끔 트랭글 오류가 나서 자동 휴식시간 체크하는 기능을 꺼놨더니 휴식시간 없이 등산을 한 것처럼 나왔네요.

정상 인증하기 위해서 줄 서고 사진 찍고 하느라고 약 30분쯤 쉬었어요.^^











표충사에서 가장 가까운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표충사를 바라보고 왼쪽 콘크리트 포장 도로로 올라 오른쪽으로 내려올 거예요~












표충사를 들어가지 않고 왼쪽 콘크리트 포장도로를 따라 약 10여분쯤 올라가면 갈림길이 나와요.

왼쪽 길은 천황산으로 가는 길이고요.

오른쪽 길은 천황재로 올라가는 길이죠.

왼쪽 길로 고고~












콘크리트 길이 끝나고 본격적인 등산이 시작돼요.

여기서부터 정상까지 계속 급한 오르막이기 때문에 천천히 쉬엄쉬엄 올라가요~












과거 한계암으로 건너는 다리를 보니 예전 등산했던 생각이 새록새록하네요.

한 2년 만에 이 코스로 등산하는 것 같아요~












유일한 흔들 다리.












한계암을 지나면 계단이 나오는데요.

여러 곳이 파손돼서 주의가 필요해요.












흙길을 지나 너덜길이 나오는데 너덜길에서는 방향 표시나 동호회 리본을 꼭 찾아야 돼요.











천황산에 도착했어요.

예상대로 천황산에는 등산객이 별로 없었어요.

재약산은 많을 것 같은 느낌 같은 느낌이 있네요~












천황산 정산 인증.

함께한 반달이.












천황재, 재약산 방향으로 고고.

계단을 내려가다 보니 저 멀리 천황재가 보이네요.












천황재에 왔는데 백패커들이 있네요.

여기 야영 안 되는 곳이에요~

걸리지 말고 일찍 철수하시지. ^^












천황재에서 오른쪽으로 내려가면 표충사로 내려가게 돼요~












왼쪽으로 가면 호박골 케이블카 타러 가거나 배내고개로 갈 때 들르는 샘물상회가 나와요~












천황재를 가로질러 재약산으로 올라가는데 아직 계단 정비가 안 되었어요.

영남알프스 담당자님께 작년부터 정비 요청했는데...

밀양 쪽이라 협조가 안 되는 것인가? ^^












비가 온 다음 날이라서 진흙길이에요~












재약산 인증!!

밑에 데크에서 영남알프스 원. 정. 대.

반달이, 간세, 천황이, 재약이 단체 사진 ㅡ.ㅋ












사자평 방향 데크길로 하산.

층층폭포, 흑룡폭포 방향으로 내려갈 예정인데 엄청 계단이 많은 곳이기 때문에 계단 싫어하시는 분들은 다른 길로 하산하는 게 좋을 것 같아요~












넓은 비포장 도로를 만나는데요.

표충사 방향으로 계속 내려가 봅니다.












갈림길에서 오른쪽 표충사 방향~












저 멀리 정자가 보이는데 오른쪽으로 계단 지옥 입구예요~^^












층층폭포. 멋있어요~

사진 찍는 분들이 많아요~^^












구룡폭포를 지나.












흑룡폭포 전망대 잘 만들어놨어요~^^












위와 같은 돌탑이 나오는 곳부터 평지라고 보면 돼요.












표충사가 오른쪽으로 보이는 걸로 봐서 다 내려왔나 봐요.












등산화 털고 주차장에 오니 차들이 많네요.

클린 산행도 해서 마음도 상쾌하고요.



점심 먹으러 출~바~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