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등산

단양 도락산 등산코스. 상선암주차장 원점회귀.

by 행복하Go 2023. 10. 15.
반응형

안녕하세요.

충북 단양에 있는 도락산을 다녀왔네요.

영남알프스 환종주 이후 다친 무릎 테스트 산행이었는데 생각보다 회복이 빨리 안 되네요.












월악산만큼은 아니지만 계단이 많은 산이예요.

무릎보호대 + 스틱으로 올라오니 다행히 무릎은 지난번 금수산 산행보다는 괜찮았다는...












네비에 상선암주차장 검색하고 왔는데 공사 중이더라고요.

10월까지 공사하는 것 같아요~












상선암주차장 옆 포장도로로 약 100미터만 올라오면 약수터가든이 있는데요.

그 옆으로도 4~5대가량 주차할 수 있는 주차장이 있고요.

거기서 약 300미터 정도 올라오면 작은 주차장이 하나 더 있어요~












작은 주차장 보이시나요. 여기에 주차해도 돼요~

주차장 옆에 서울슈퍼라고 있는데 거기 김밥과 컵라면을 파는데 저희는 하산해서 맛있게 먹었어요~
김밥이 튼실해서 좋더라고요~^^












서울슈퍼를 지나서 약 50미터만 가면 도락산 갈림길이 나오는데요.

저희는 채운봉으로 올라서 제봉으로 내려올 예정이에요.

둘 다 능선코스라 난이도는 비슷한데요.

뷰는 채운봉 코스가 좋아요~












채운봉 방향으로 약 300미터쯤 올라가니 등산로가 시작되는데 여기도 4대 정도 주차가 가능할 것 같아요~^^












등산로는 전체적으로 돌 또는 나무 계단이 많고요.

잘 정비되어 있어 등산하는데 무리는 없을 거예요.

등산코스도 심플해서 안내판만 잘 보면 다른 길로 빠지지 않겠지만 중간중간에 바위길에서는 길을 잘 찾아야 돼요.












봉우리를 찍으면 다음에는 내려가는 길이라 조금 오르락내리락해야 돼요.












아침에 일찍 오니 등산객들이 없어서 좋았어요.

거의 하산을 다했을무렵 동호회분들이 올라오시더라고요.

정상에는 쉴 수 있는 공간이 거의 없어서 아쉬움이 있네요~












제봉 갈림길인데요.

올라올 때는 좌측 데크 계단으로 올라왔고요.

내려갈 때는 흙길로 직진하면 돼요~^^













제봉쪽에서 바라다본 채운봉 능선들...

능선 2개는 넘어야 돼요.













아직 무릎이 회복되지 않아 천천히 조심조심 내려왔네요.












서울슈퍼에서 성학행님이 사준 김밥 & 라면 너무 맛있어~^^

즐산~ 안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