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산

봉화 청량산 등산코스. 하늘다리 안 보고 가면 섭섭해~

by 행복하Go 2023. 11. 4.

안녕하세요.

봉화 청량산 다녀왔어요.

청량사와 하늘다리를 꼭 들려보세요~^^

전국에 산들을 돌아다녀보고 있는데요. 그중 기억에 남는 산 중에 하나일 것 같아요~^^

감기 걸려서 항생제 먹고 다녀온 산!!

봉화의 항생제 기억은 잊지 못할 듯해요~^^

소지품을 깜빡할 만큼 멋진 뷰를 제공해요~

핸드폰 등 소지품을 잘 챙겨야 될 것 같아요.

출발 등록이 늦게 되서 감안하고 봐주세요~

■ 청량산 등산코스
입석 주차장 - 청량사  - 하늘다리 - 연적봉 - 탁필봉 - 김생굴 - 청량사 - 입석주차장 원점회귀

네비에 입석주차장을 검색하고 출발해서 8시쯤 도착했는데 앞, 뒤 주차장 모두  거의 만차.

조금만 더 늦었으면 다른 주차장에 주차하고 많이 걸을 뻔했네요~^^

나무로 조각한 새 조형물들이 반겨주네요~

입석주차장 길 건너편 등산로입구로 올라 청량사 방향으로 숲길을 조금만 걸어가면 '약차를 그냥 먹는 집'이 나오는데요.

아직 오픈 전이네요^^

등산동호회분들 오기 전에 후딱 먹고 하늘다리 가야 되는데 살짝 아쉬웠어요~^^

약차를 그냥 먹는 집을 지나 청량사를 구경해 봤어요~

청량사 뒷길로 등산로가 있거든요.^^

다른 절들과는 달리 불공드리는 분들이 많지 않아서  조용하게 구경할 수 있었어요~^^

청량사를 바라보고 왼쪽 등산로로 오르면  하늘다리로 갈 수 있어요~

하늘다리를 건너 청량산 정상인 장인봉 인증을 하고 다시 여기로 와서 자소봉 방향으로 갈 거예요.

다만 자소봉 가기 바로 전에 김생굴로 내려가는 등산로가 있는데 그쪽으로 내려가면서 김생굴도 구경 예정이에요.

청량산 하늘다리 안내판에는 국내에서 가장 길고 높은 산악 현수교라고 쓰여있는데요.

이것도 과거 얘기인 것 같아요.

순창 채계산 출렁다리가 높이 75m ~ 90m, 길이 270m라고 하네요~^^

다음에 한 번 댕겨오겠습니다~^^

뷰가 너무 멋있기는 합니다. 인정!!

청량산 정상인 장인봉 인증 후 다시 출렁다리로 와서 한참을 더 구경하다가 이동했어요.

물감을 뿌려놓은 것 같은 색감의 단풍과 우락부락한 능선들이 너무 잘 어울리더라고요.

청량산 오기를 잘한 것 같아요~^^

청량사에서 올라왔던 그 코스까지 다시 왔어요.

자소봉으로 가려면 가파른 철계단을 올라야 해요~

자소봉 가기 전에 연적봉, 탁필봉을 찍고 첫 번째 갈림길에서 청량사 방향으로 하산해야 김생굴에 갈 수 있어요.

김생굴 구경하고 하산!!

입석주차장으로 하산했는데 아직도 만차!!

뷰가 너무 예쁜 청량산~^^

영암 월출산만큼 다음에 또 가보고 싶은 산이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