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등산

영남알프스 신불산~간월산~복합월컴센터 원점회귀 등산코스. 올라갈땐 빡씨게...

by 행복하Go 2024. 1. 13.
반응형

안녕하세요.

1월 1일 청도 장군봉 일출 산행 후 영남알프스 고헌산 1좌를 시작으로 2024년 영남알프스 완등 레이스를 시작함 ㅡ.ㅋ

신불산자연휴양림에서 영축산-신불산-간월산 원점회귀 하려고 하였으나 늦잠 자서 영남알프스 복합웰컴센터에서 신불산-간월산 원점회귀 하기로 했어요.












● 등산 코스
영남알프스 복합웰컴센터 - 공룡능선(칼바위) - 신불산 - 간월재 - 간월산 - 간월재 - 영남알프스 복합웰컴센터 원점회귀












영남알프스 복합웰컴센터 주차장에 9시쯤 왔는데 차들이 많네요.

인공폭포인 벽천폭포도 얼어있고.












태극기 보니 바람 많이 불어요~

등산로 입구 화장실 안 다녀오시면 다음에는 간월재 대피소 화장실을 가야 해요.












등산로 입구에서 20분쯤 올라가면 신불산 공룡능선 코스와 간월재 코스가 나뉘어요.

올라갈 때는 빡씨게 올라가고 내려올 때는 천천히 내려오려고 신불산 공룡능산 타기로 했어요.













다리를 건너 홍류폭포로 올라갔는데 폭포도 얼었네요.












올라가다 보면 밧줄을 잡고 올라가야 되는 곳도 있으니 장갑 착용 필수^^












올라가다 보니 정상에 가까워질수록 눈 쌓인 길이 나오네요.

겨울 산행에는 아이젠을 꼭 챙겨야 돼요.

올라갈 때는 조심스럽게 올라가게 되지만 내려갈 때는 아무리 조심해도 미끄러우니 꼭 아이젠 착용해야 돼요.

특히, 신불산에서 간월재로 내려가는 길은 아이젠 꼭 챙겨야 돼요. 겁나 미끄러워요~












신불산 인증하고 쉼터에서 라면 + 삼각김밥, 간식 먹으면서 좀 쉬어봅니다.

바람은 시원하고 햇볕은 따가웠어요~













신불산에서 간월재 내려가는 길은 눈이 녹지 않아서 많이 미끄러웠어요.

아이젠 없으면 미끄러져요.












간월재를 지나 간월산에 갔는데 신불산만큼 정상석 사진 찍기 어렵네요.

정상석 옆에 꼽사리 껴서 사진 찍기도 쉽지 않았어요^^

아주머니... 쫌...^^












간월재로 내려와 임도를 따라 영남알프스 복합웰컴센터로 내려가 봅니다.












임도로 따라 50미터쯤 내려가면 꼬불꼬불한 임도길을 가로지르는 산길이 있어요.

계획은 임도길을 따라 천천히 내려가려고 했는데 수영하러 가야 돼서 좀 빨리 내려가게 됐네요.ㅋ

아이젠 착용 후 조심조심 내려가봅니다.












폐쇄된 화장실부터는 아이젠을 벗고 산길로 내려가야 돼요.












신불산 공룡능선 코스와 간월재 코스로 나뉘는 곳까지 내려왔네요.












영남알프스 복합웰컴센터 도착해서 신발 털고 수영장으로 출발~

하체 운동만 해서 운동이 부족햐~

안산, 즐산 하세요~

반응형

댓글